태그 가이드 - 크라우드픽

태그

태그 작성이 어려우신가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태그(키워드) 가이드

태그 작성 기본 사항

  • 이미지당 최소 5개의 태그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 태그는 쉼표/콤마( , )와 엔터로 구분합니다.
  • 태그는 한글과 영어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쉼표/콤마( , )를 제외한 특수문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작가분들이 작성해주신 태그(키워드)는 구매고객이 해당 이미지를 검색하는 태그(키워드)가 됩니다.
    태그 작성 시 아래의 내용을 꼭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달아놓은 태그로 구매자가 이 이미지를 정확히 검색할 수 있을까?’
    ‘내가 달아놓은 태그가 이미지의 주제와 객관적으로 밀접한 관련이 있을까?’

  • 태그 가이드에 어긋나는 잘못된 태그 입력은 심사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으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태그 가이드를 꼼꼼히 살펴보신 후 이미지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중요태그 / 자동태그

  • 중요태그와 자동태그는 검색의 편의성을 높이고 업로드된 이미지의 노출을 높이기 위한 기능입니다.
  • 중요태그(처음 5개의 태그, 주황색으로 표시됨)는 이미지 URL 주소, 인터넷 창 타이틀 부분에 노출되는 태그입니다.
    포털에 노출될 수 있는 중요한 태그이므로 이미지의 주제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태그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의 주제와 밀접하게 관련된 태그를 달아 주시면 네이버, 구글과 같은 포털에 작가님의 이미지가 노출될 수 있으며, 더 잘 판매될 수 있습니다.
  • 자동태그는 작가님께서 남겨주신 태그 외에 내부적인 승인 심사와 테마분류 후 자동으로 추가되는 태그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올려주신 이미지가 ‘한국전통’ 테마로 분류될 경우 자동으로 ‘한국전통, 한국문화, korean traditional, korean culture’라는 태그가 작가께서 남겨주신 태그 뒤에 입력됩니다.
    이 자동태그는 이미지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태그 작성 시 꼭 지켜야 할 사항

  • 작가분들이 이미지 업로드 시 작성해주신 태그(키워드)는 구매고객이 해당 이미지를 검색하는 키워드가 됩니다.
  • 본인의 이미지가 크라우드픽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고 판매되길 원하신다면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신중한 태그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 또한, 기존에 승인된 이미지의 태그도 한 번 더 살펴보시고 수정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태그 가이드에 어긋난 올바르지 않은 태그로 인해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와 상관없거나 정확하지 않은 태그, 오타 태그, 태그 가이드를 충분히 참고하지 않은 태그의 경우 구매 고객에게 노출이 잘되지 않으며 판매 또한 저조해질 수 있습니다.
  • 이미지에 있는 모든 요소를 정확하고 자세한 단어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① 인물이 주요 주제가 된 이미지는 해당 인물의 모습과 표정, 기분까지 표현해 주시기 바랍니다.
    • ② 특정 지역 및 사물이 이미지의 주요 주제가 된 경우 국가, 도시, 장소, 사물의 이름을 객관적으로 정확하게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 SNS식의 해시태그, 오타/은어/속어/비속어/신조어, 지나치게 포괄적인 단어, 이미지와 전혀 상관없는 태그, 작가의 닉네임, 카메라 기종 및 브랜드, 렌즈 종류, 촬영기법, 워터마크 태그는 올바르지 않은 태그입니다.
    이런 태그는 구매자가 잘 검색하지 않으므로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승인 거절되는 태그

1. 여행 / OO여행 / Travel / Trip

여행과 관련된 태그는 작가 관점에서 단순히 여행을 가서 찍은 사진이 아닌,
구매고객 관점에서 여행 주제를 확실히 나타낼 수 있는 사진을 기준으로 합니다.

[올바른 예시]

2. 사진 / OO사진 / 이미지 / Photo / image

지나치게 포괄적인 태그이므로 ‘사진’이라는 주제를 확실히 나타내거나 사전적 의미와 동일한 피사체에만 남겨주셔야 합니다.

[올바른 예시]

3. 일상 / 스냅

sns식 해시태그로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태그이며 이미지의 주제를 확실히 나타내지 못합니다.

4. 풍경

‘풍경’은 상대적으로 넓은 범위의 경관, 경치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근접 이미지에 풍경 태그가 있는 경우 거절 사유가 됩니다.

태그 작성 예시

1. 같은 태그를 다른 여러 사진에 단순 복사 붙여넣기 해주시거나, 불성실하게 태그를 작성해주시면 승인이 불가능합니다.

2. 태그 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더 많은 사람이 보게 하려고 부적절한 태그를 무분별하게 표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올바른 예시]

kairosJ 작가님이 남겨주신 태그 보기

[잘못된 예시]

한강사진, 한강풍경, 다리사진, 다리풍경, 한강다리사진, 한강다리풍경, 야경사진, 야경풍경, 서울사진, 서울풍경, 도시사진, 도시풍경

*일부러 태그 수를 늘리기 위해 단어 뒤에 00사진, 00풍경 등을 무분별하게 사용한 태그

3. 큰 범위의 카테고리도 태그로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예시]

진달래, 봄꽃, 꽃, 식물, 꿀벌, 벌, 곤충, 동물

4. 영어로 검색하는 구매자를 위해 한글과 영어태그를 함께 입력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영문으로만 이루어진 태그는 올바르지 않습니다.

[올바른 예시]

고양이, 동물, 길고양이, 코리안숏헤어, 코숏, 냐옹이, 길거리, 비, 기지개, 스트레칭, 요가
cat, anima, stray cat, Korean shorthair, kitty, street, rain, stretch, yoga

[잘못된 예시]

cat, anima, stray cat, Korean shorthair, kitty, street, rain, stretch, yoga

5. 이어진 단어나 문장식의 태그는 올바르지 않으며, 정확한 하나의 단어로 끊어서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예시]

양작가 작가님이 남겨주신 태그 보기

[잘못된 예시]

비오는날의수채화, 우울한마음, 비오는거리, 빗방울속에서, 비오는날저녁, 비가내리고, 음악이흐르면, 비오는압구정골목길, 저녁빗방울스냅사진, 빗속에서, 비오는날은우울해

6. 사진을 구매하는 구매자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 작가 관점의 추상적, 포괄적, 주관적 태그 작성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올바른 예시]

태리 작가님이 남겨주신 태그 보기

[잘못된 예시]

풍경, 배경, 바탕화면, 핸드폰바탕, 폰바탕, 바탕, 분위기, 분위기좋은, 감성, 감성사진, 필름감성, 사진감성, 카메라, 촬영, 판매, 오후, 저녁, 일상, 스냅

7. 사진, 이미지, 여행, 스냅, 일상, 풍경, 배경 등의 주관적, 포괄적인 태그는 무분별하게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올바른 예시]

헤니킴 작가님이 남겨주신 태그 보기

[잘못된 예시]

사진, 사진촬영, 이미지, 일본이미지, 여행, 일본여행, 스냅, 스냅사진, 스냅촬영, 일본스냅, 일상, 일본일상, 풍경, 일본풍경, 배경, 일본배경

8. SNS식의 해시태그, 오타/은어/속어/비속어/신조어 및 표준어, 외래어 표기법에 맞지 않는 한글 태그는 올바르지 않습니다.

[올바른 예시]

photonavor 작가님이 남겨주신 태그 보기

[잘못된 예시]

꽃스타그램, 일상스타그램, 사진에미치다, 감성스타그램, 카페스타그램, 카페가즈아, 분위기지림, 분위기깡패, ㅇㅈ, 먹방, 개지림, 개좋음, 쩔어, 커피샵, 코오피, 플라어, 포지티아

9. 카메라 기종, 렌즈, 촬영기법 등을 설명한 태그는 올바르지 않습니다.

[올바른 예시]

fomtu 작가님이 남겨주신 태그 보기

[잘못된 예시]

데세랄, DSLR카메라, 45mm, 망원렌즈, 필름사진, 캐06d, 칼자0즈, 삼0렌즈, 미러리스, 포커스아웃

*필름, 드론, 항공사진의 경우 일부 예외

*사진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태그는 일부 허용되나, 무분별하게 사용된 태그는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10. 사진과 밀접하게 관련 없는 작가 이름, 작가 닉네임, 주관적인 날짜 등의 태그는 올바르지 않습니다.

[올바른 예시]

아르센 작가님이 남겨주신 태그 보기

[잘못된 예시]

심상우, 심작가, 심사장, 크라우드픽작가, photoby심작가, 작가심상우, 5월의어느날, 5월촬영, 5월12일, 5월, 5월여행

11. 랜드마크, 명소의 경우 꼭 해당 장소의 이름을 정확히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예시]

츄하츄스작가님이 남겨주신 태그 보기

[잘못된 예시]

성, 성당, 외국, 해외, 유럽, 유럽여행, 야경

*정확한 장소, 건물의 이름 없이 포괄적인 태그만 남겨주시면 구매고객이 해당 사진을 정확히 찾을 수 없습니다.

12. 특정 피사체를 중점으로 촬영한 사진의 경우 장소 태그가 무의미합니다.

[올바른 예시]

space 작가님이 남겨주신 태그 보기

[잘못된 예시]

제주도, 제주시, 한국, 강원도, 평창, 순천, 경북, 경남, 부산, 산, 등산로, 정상, 길거리, 100대명산, 백두대간

*특정 피사체와 밀접하게 관련된 장소 태그는 일부 허용 가능합니다.

태그(키워드) 예시 종합

[올바른 예시]

가족, 생일, 축하, 기념일, 인물, 집, 가정집, 거실, 실내, 딸, 며느리, 할아버지, 아버지, 아빠, 케이크, 초, 생신, 가정, 패밀리, 여성, 남성, 노인, 사람, 인간, 팔짱, 화목, 사랑, 웃음, 행복, 표정, 휴대폰, 스마트폰, 촬영, 사진촬영, 흑백, 모노톤, birthday, family, anniversary, congratulation, celebrate, celebration, human, person, monochrome...


[잘못된 예시]

사진에관하여, 사진쟁이, 사진작가, 사진첩, 사진스타그램, 가족스타그램, 귀빠진날, 행복한우리가족, 세상에서제일기쁜날, 인증샷, 스톡사진, 파리0게트, 갤0시, S0, 상업사진, 스냅사진, 사진, 크라우드픽작가, 크라우드픽사진, 데세랄, DSLR카메라, 45mm, 망원렌즈, 필름사진, 캐06d, 칼자0즈, 삼0렌즈, 미러리스, 포커스아웃, 크라우드픽심상우, 심작가…


* 태그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구매자가 원하는 사진을 적절하게 찾도록 검색 키워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사진과 관련 없는 태그는 구매자에게 작가의 신뢰를 떨어트리는 결과를 초래하며 이러한 사진은 크라우드픽에서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